오늘은 11월 21일 목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누가복음서 11장 41절에서 44절 입니다.
눅11:41 그 속에 있는 것으로 자선을 베풀어라. 그리하면 모든 것이 너희에게 깨끗해질 것이다.
41 그 속에 있는 것으로 자선을 베풀어라. 그리하면 모든 것이 너희에게 깨끗해질 것이다. 42 너희 바리새파 사람들에게 화가 있다! 너희는 박하와 운향과 온갖 채소의 십일조는 바치면서, 정의와 하나님께 대한 사랑은 소홀히 한다! 그런 것들도 반드시 행해야 하지만, 이런 것들도 소홀히 하지 않았어야 하였다. 43 너희 바리새파 사람들에게 화가 있다! 너희는 회당에서 높은 자리에 앉기를 좋아하고, 장터에서 인사 받기를 좋아한다! 44 너희에게 화가 있다! 너희는 드러나지 않게 만든 무덤과 같아서, 사람들이 그 위를 밟고 다니면서도, 그것이 무덤인지를 알지 못한다!" (음악)
평화의 왕이 오신 것을 예루살렘은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침묵) 나는 오늘 평화를 주시려는 주님이 오신 때를 알아차린 적이 있었는지 묵상해봅니다. (음악)
나의 자녀가 평화의 길을 거부하고, 비참한 결과를 초래할 싸움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게된다면 내 마음은 어떨까요? (음악)
평화를 거부하며 비참함을 초래하게 될 자녀의 미래를 바라보는 예수님을 마음을 헤아리며 다시 들어보십시오. (말씀낭독) (음악)
평화를 주기 위해 평화의 왕은 높은 하늘에서 이 땅으로 오셨습니다. (침묵) 오늘 나에게 평화를 선택하라고 하신다면 어떤 일을 두고 하시는 말씀일까요? (마침기도) 주님께서는 싸울 수 밖에 없는 우리의 부족함도 잘 아십니다. 주님 안에서 우리의 자존심이 회복되고 평화를 이루게 하소서. 아멘.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