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0월 23일 수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마태복음서 13장 54절에서 58절 입니다.
오늘의 기도: 마13:58 예수께서는 그들의 믿지 않음 때문에, 거기서는 기적을 많이 행하지 않으셨다. (사랑의 예수님, 우리의 믿음 없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54 예수께서 자기 고향에 가셔서, 회당에서 사람들을 가르치셨다. 사람들은 놀라서 말하였다. "이 사람이 어디에서 이런 지혜와 그 놀라운 능력을 얻었을까?
55 이 사람은 목수의 아들이 아닌가? 그의 어머니는 마리아라고 하는 분이 아닌가? 그의 아우들은 야고보와 요셉과 시몬과 유다가 아닌가?
56 또 그의 누이들은 모두 우리와 같이 살고 있지 않은가? 그런데 이 사람이 이 모든 것을 어디에서 얻었을까?"
57 그래서 그들은 예수를 달갑지 않게 여겼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예언자는 자기 고향과 자기 집 밖에서는 존경을 받지 않는 법이 없다."
58 예수께서는 그들의 믿지 않음 때문에, 거기서는 기적을 많이 행하지 않으셨다. (음악)
제자들까지도 늘 예수님의 존재에 대해 놀라움과 경이로움 속에서도 도대체 저분은 누구시길래? 라는 의문을 갖고 있었습니다. 알면 알수록 예수님의 존재는 우리에게 어떤 존재인가요? 묵상과 기도안에 자신에게 물어봅니다. (음악)
예수님의 삶을 이해하고 그분을 따르는 영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지 성찰하여 봅니다. (음악)
"그런데 이 사람이 이 모든 것을 어디에서 얻었을까?" 사람들의 불신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해보며 말씀을 경청합니다. (말씀낭독) (음악)
삶의 의미와 목적을 몸소 가르쳐주신 하느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으십니까? 온전히 하느님을 받아들이고 그분안에 하나되어 함께 살고 있는지 성찰하며 기도합니다. (음악)
묵상)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