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9토 매일묵상
박준원
2024-10-15
추천 0
댓글 0
조회 59
오늘은 10월 19일 토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누가복음서 12장 8절에서 12절 입니다.
오늘의 기도: 눅12:12 너희가 말해야 할 것을 바로 그 시각에 성령께서 가르쳐 주실 것이다.(사랑의 예수님, 언제나 우리가 해야 할 말을 알려주옵소서!)
8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사람들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인자도 하나님의 천사들 앞에서 그 사람을 시인할 것이다. 9 그러나 사람들 앞에서 나를 부인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천사들 앞에서 부인당할 것이다. 10 누구든지 인자를 거슬러서 말하는 사람은 용서를 받을 것이지만, 성령을 거슬러서 모독하는 말을 한 사람은 용서를 받지 못할 것이다. 11 너희가 회당과 통치자와 권력자 앞에 끌려갈 때에, '어떻게 대답하고, 무엇을 대답할까', 또 '무슨 말을 할까' 하고 염려하지 말아라. 12 너희가 말해야 할 것을 바로 그 시각에 성령께서 가르쳐 주실 것이다." (음악)
사람들 앞에서 예수님을 시인하는 것과 부인하는 것이 어떤 의미로 다가오나요? (음악)
우리 안에서 현존하시며 활동하시는 주님을 매 순간 알아차리며 주님과의 관계 안에서 나의 삶을 바라본다면 예수님을 시인하며 사는 삶이 될 것입니다. 예수님을 시인하는 것이 자신의 신앙 여정에서 어떤 경험으로 떠오르나요? (음악)
우리를 하나님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고자 하시는 주님께 마음을 열고 말씀을 다시 경청해봅니다. (말씀낭독) (음악)
“성령을 거슬러서 모독하는 말을 한 사람은 용서를 받지 못할 것”이란 말씀에 머물러 봅니다. 자신의 내면에 현존하시는 성령을 거스르면 참 자아로서 자기 정체성을 알 수 없을 뿐 아니라 예수를 그리스도라 고백할 수 없음을 의식해봅니다. 그리고 내면에 현존하시는 성령을 향해 온전히 마음을 엽니다. 성령의 미세한 음성에 귀기울일 때, 성령께서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가르쳐주실 것을 신뢰해봅니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