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활절 제2주 4월 8일 월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요한복음서 3장 1절에서 8절 입니다.
오늘의 기도: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다시 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요3:3) 사랑의 주님,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1 바리새파 사람 가운데 니고데모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유대 사람의 한 지도자였다. 2 이 사람이 밤에 예수께 와서 말하였다. "랍비님, 우리는, 선생님이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분임을 압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지 않으시면, 선생님께서 행하시는 그런 표징들을, 아무도 행할 수 없습니다." 3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다시 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 4 니고데모가 예수께 말하였다. "사람이 늙었는데, 그가 어떻게 태어날 수 있겠습니까? 어머니 뱃속에 다시 들어갔다가 태어날 수야 없지 않습니까?" 5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6 육에서 난 것은 육이요, 영에서 난 것은 영이다. 7 너희가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내가 말한 것을, 너는 이상히 여기지 말아라. 8 바람은 불고 싶은 대로 분다. 너는 그 소리는 듣지만,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는 모른다. 성령으로 태어난 사람은 다 이와 같다." (음악)
니고데모는 예수님을 랍비님, 선생님이라고 불렀다. 나는 예수님을 어떤 분으로 알고 부르고 있나요? 예수님께서 나에게 다가오셔서 내가 부르는 예수님에 대해 무엇이라 말씀하실지 마음으로 알아차려봅니다. (음악)
예수님께서 누구든지 다시 태어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품고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의 의미가 내게 다가오기를 호흡과 함께 기도합니다. (음악)
니고데모와 예수님께서 하시는 대화를 천천히 들어봅니다. (말씀낭독) (음악)
예수님께서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는 말씀은 나에게 어떤 의미로 들리나요? 말씀의 의미를 예수님께 올려드리고 침묵하며 기도합니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