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현 후 제7주 2월 28일 금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마가복음서 10장 1절에서 12절 입니다.
1 예수께서 거기에서 떠나 유대 지방으로 가셨다가, 요단 강 건너편으로 가셨다. 무리가 다시 예수께로 모여드니, 그는 늘 하시는 대로, 다시 그들을 가르치셨다. 2 바리새파 사람들이 다가와서, 예수를 시험하여 물었다. "남편이 아내를 버려도 됩니까?" 3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모세가 너희에게 어떻게 하라고 명령하였느냐?" 4 그들이 말하였다. "이혼증서를 써 주고 아내를 버리는 것을 모세는 허락하였습니다." 5 그러나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모세는 너희의 완악한 마음 때문에, 이 계명을 써서 너희에게 준 것이다. 6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창조 때로부터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만드셨다.' 7 '그러므로 남자는 부모를 떠나서, [자기 아내와 합하여] 8 둘이 한 몸이 된다.' 따라서, 그들은 이제 둘이 아니라, 한 몸이다. 9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갈라놓아서는 안 된다." 10 집에 들어갔을 때에, 제자들이 이 말씀을 두고 물었다. 11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아내를 버리고 다른 여자에게 장가드는 남자는, 아내에게 간음을 범하는 것이요, 12 또 아내가 남편을 버리고 다른 남자와 결혼하면, 그 여자는 간음하는 것이다." (음악)
바리새파 사람들이 예수님을 시험하기 위하여 신명기의 율법을 인용해서 질문을 했습니다. 예수님은 창세기를 인용하여 더 근원적인 대답을 하셨습니다. (침묵) 율법이 당신에게 떨쳤던 위력을 극복하기 위하여 당신은 어떻게 하십니까? (음악)
율법을 따르지만 율법의 정신을 무시하는 바리새인들 입니다. 율법의 정신은 무엇일까요? (음악)
우리를 사랑하시는 주님의 말씀을 다시 듣겠습니다. (말씀낭독) (음악)
율법의 정신은 사랑입니다. 예수님은 결혼생활에서 상호 사랑과 존경을 유지하도록 격려하십니다. 예수님은 창세기에 나타난 결혼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말씀하십니다. (침묵) 너희 마음이... 완악... 함으로... (침묵) 이혼을 보조 수단으로 주신 것입니다. (침묵) (마침기도) 주님! 저희의 완악함을 용서하여 주십시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