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제자훈련

  • 예배와 말씀 >
  • 예수제자훈련
8-2 왜 믿음으로 살아야 하는가?
박준원 2024-12-23 추천 0 댓글 0 조회 50

8단원 믿음으로 사는 사람 

(히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2과 왜 믿음으로 살아야 하는가? 


세상 사람들은 육체적인 감각에 의존해서 살아가지만 그리스도인들은 믿음이라는 영적인 감각에 의존해서 살아갑니다. 사도 바울은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롬1:17)고 했습니다. 

왜 그리스도인은 믿음으로 살아야 할까요?


1. 하나님의 모든 은혜는 믿음으로만 받기 때문입니다. 


(요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구원은 행위나 노력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 오직 믿음으로만 받습니다.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를 지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마음속에 믿으면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롬10: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구원받은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고 있는 증거로 마음의 평안을 이야기합니다. 죄 사함을 통하여 내적인 평안을 누립니다. 그러나 죄 사함을 받아서 평안한 것이 아니라 죄 사함을 받았다는 사실이 믿어졌기 때문에 평안한 것입니다. 

부모님께 잘못을 저질렀는데 용서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마음이 평안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진짜 용서받았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용서받았다는 사실을 확신하게 되면 평안을 누리게 됩니다. 


(사53: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마8:17)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많은 그리스도인이 구원은 믿음으로 받고 다른 것들은 노력해서 받는 줄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주시는 모든 은혜와 복은 오직 믿음을 통해서만 받습니다. 구원에 대한 믿음은 가지고 있지만 치유에 대한 믿음이 없습니다. 우리의 병을 대신 지시고 치유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약속의 말씀을 붙잡으면 치유의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또 어떤 사람은 기도 응답에 관한 믿음이 없습니다. 승리에 대한 확신이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구원을 약속해 주셨을 뿐만 아니라 기도에 응답해 주실 것도 약속해 주셨습니다. 세상에서 승리하는 삶도 약속해 주셨습니다. 그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믿을 때 우리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은혜들을 실제로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 믿음으로 살아야 하나님이 세상에 증거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순종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 자신의 일들을 행하십니다. 우리는 순종보다 돈이나 능력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역사를 방해하는 장애물들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믿음으로 순종하면 달라집니다. 하나님께 순종하고자 하는 사람은 기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기도의 자리에 나가면 그때부터 하나님은 일을 시작하고 간증거리를 만들어냅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사는 사람인지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이 우리의 얼굴 표정과 분위기입니다. 우리 안에 계신 예수님을 알고 믿으면 얼굴 표정과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어려운 상황 가운데 있더라도 얼굴에 평온과 기쁨이 나타납니다. 


성도에게는 두 차례의 감사와 찬송이 있습니다. 하나는 어떤 일이 이루어지기 전에 감사와 찬송을 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그 일이 이루어진 후에 감사하며 찬송하는 것입니다. 어떤 일이 바라는 대로 이루어졌을 때 감사하고 찬송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그 일이 이루어지기 전에 감사하고 찬송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믿음의 사람 밖에는 없습니다. 


십자가와 부활로 승리하신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한 승리를 약속하셨습니다. 승리는 예수님께서 주시는 것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감사와 찬양입니다. 당신은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기다리는 사람입니까? 아니면 예수님이 주실 승리를 믿고 감사와 찬양을 고백하는 사람입니까?


질문) 나의 얼굴에는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나타나고 있습니까?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얼굴 표정이 어떻게 보이는지를 물어보고 답해주세요.


기도) 사랑의 하나님, 구원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모든 은혜를 믿음으로 받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이든 믿음으로 구하고 믿음으로 받게 하옵소서! 응답받기 전에 받은 줄로 믿고 먼저 감사하고 찬송하게 하옵소서! 우리에게 정금같은 믿음을 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8-3 큰 믿음을 가질 수 있을까? 박준원 2024.12.24 0 48
다음글 8-1 당신은 믿음으로 사는가? 박준원 2024.12.22 0 71

51161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도계로95번길 6-10 (도계동) TEL : 055-277-9940 지도보기

Copyright © 한교회 ; 사랑하라 사랑하라 사랑하라.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1
  • Total171,135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