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림절 제2주 12월 9일 월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누가복음서 1장 26절에서 28절 입니다.
눅1:28 천사가 안으로 들어가서, 마리아에게 말하였다. "기뻐하여라, 은혜를 입은 자야, 주님께서 그대와 함께 하신다.
26 그 뒤로 여섯 달이 되었을 때에, 하나님께서 천사 가브리엘을 갈릴리 지방의 나사렛 동네로 보내시어, 27 다윗의 가문에 속한 요셉이라는 남자와 약혼한 처녀에게 가게 하셨다. 그 처녀의 이름은 마리아였다. 28 천사가 안으로 들어가서, 마리아에게 말하였다. "기뻐하여라, 은혜를 입은 자야, 주님께서 그대와 함께 하신다." (음악)
가브리엘 천사가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아 나사렛 동네 마리아에게 찾아옵니다. 가브리엘 천사를 만난 마리아의 마음은 어떤 느낌이 들었을지 헤아려봅니다. (음악)
천사가 안으로 들어가서 마리아에게 말하였다. (침묵) 기뻐하여라 은혜를 입은 자야 주님께서 그대와 함께 하신다. (침묵) 천사의 말을 들은 마리아는 어떤 마음이었을지 성경의 마리아 곁에서 느껴봅니다. (침묵) 때때로 마리아와 같이 당신이 예상하지 않은 상황을 만났을때를 떠올려보고... 주님께서 그대와 함께 하신다라는 말씀과 연결지어 바라봅니다. (음악)
말씀을 편안한 호흡으로 들어봅니다. (말씀낭독) (음악)
당신에게 때때로 가브리엘 천사가 나타나 하나님의 보내심을 얘기한 적이 있었는지 과거의 시간을 따라가봅니다. (침묵) 미래에 어느날, 천사가 나타나 당신에게 하나님의 기쁜 소식을 전한다면 당신은 천사를 어떻게 맞이할지 상상해봅니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