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1월 5일 화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누가복음서 14장 15절에서 24절 입니다.
눅14:23 주인이 종에게 말하였다. '큰길과 산울타리로 나가서, 사람들을 억지로라도 데려다가, 내 집을 채워라.
15 함께 먹고 있던 사람 가운데 하나가 이 말씀을 듣고서 예수께 말하였다. "하나님의 나라에서 음식을 먹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16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어떤 사람이 큰 잔치를 베풀고, 많은 사람을 초대하였다. 17 잔치 시간이 되어, 그는 자기 종을 보내서 '준비가 다 되었으니, 오십시오' 하고 초대받은 사람들에게 말하게 하였다. 18 그런데 그들은 모두 하나같이 핑계를 대기 시작하였다. 한 사람은 그에게 말하기를 '내가 밭을 샀는데, 가서 보아야 하겠소. 부디 양해해 주기 바라오' 하였다. 19 다른 사람은 '내가 겨릿소 다섯 쌍을 샀는데, 그것들을 시험하러 가는 길이오. 부디 양해해 주기 바라오' 하고 말하였다. 20 또 다른 사람은 '내가 장가를 들어서, 아내를 맞이하였소. 그러니 가지 못하겠소' 하고 말하였다. 21 그 종이 돌아와서, 이것을 그대로 자기 주인에게 일렀다. 그러자 집주인이 노하여 종더러 말하기를 '어서 시내의 거리와 골목으로 나가서, 가난한 사람들과 지체에 장애가 있는 사람들과 눈먼 사람들과 다리 저는 사람들을 이리로 데려 오너라' 하였다. 22 그렇게 한 뒤에 종이 말하였다. '주인님, 분부대로 하였습니다만, 아직도 자리가 남아 있습니다.' 23 주인이 종에게 말하였다. '큰길과 산울타리로 나가서, 사람들을 억지로라도 데려다가, 내 집을 채워라. 24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초대를 받은 사람들 가운데서는, 아무도 나의 잔치를 맛보지 못할 것이다.'" (음악)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 나라의 잔치에 초대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초대에 응했고, 어떤 사람들은 거절했습니다... 거절한 사람들은.. 밭을 지키고.. 소를 키우고.. 가정을 꾸리는 것이 먼저였습니다... 초대에 응한 사람들은... 가난하고... 눈멀거나... 지체에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당신은 어느 쪽입니까? (음악)
초대에 응하거나 또는 거절의 선택을 한 당신을... 지금 하나님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지금 당신을 향해.. 하나님은 어떤 마음으로... 무슨 말씀을 주시는지요? (음악)
본문을 다시 듣겠습니다. (말씀낭독) (음악)
하나님 나라에서 음식을 먹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영원한 생명의 잔치에 참여하는 은총을 기도합니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