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6월 29일 토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요한복음서 21장 15절에서 22절 입니다.
오늘의 기도: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요21:16) 사랑의 주님, 제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많이 사랑합니다.
15 그들이 아침을 먹은 뒤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물으셨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주님, 그렇습니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님께서 아십니다."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 어린 양 떼를 먹여라." 16 예수께서 두 번째로 그에게 물으셨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주님, 그렇습니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님께서 아십니다."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 양 떼를 쳐라." 17 예수께서 세 번째로 물으셨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그 때에 베드로는, [예수께서]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고 세 번이나 물으시므로, 불안해서 "주님, 주님께서는 모든 것을 아십니다. 그러므로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님께서 아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 양 떼를 먹여라. 18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네게 말한다. 네가 젊어서는 스스로 띠를 띠고 네가 가고 싶은 곳을 다녔으나, 네가 늙어서는 남들이 네 팔을 벌릴 것이고, 너를 묶어서 네가 바라지 않는 곳으로 너를 끌고 갈 것이다." 19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은, 베드로가 어떤 죽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인가를 암시하신 것이다.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나서, 베드로에게 "나를 따라라!" 하고 말씀하셨다. 20 베드로가 돌아다보니, 예수께서 사랑하시던 제자가 따라오고 있었다. 이 제자는 마지막 만찬 때에 예수의 가슴에 기대어서, "주님, 주님을 넘겨줄 자가 누구입니까?" 하고 물었던 사람이다. 21 베드로가 이 제자를 보고서, 예수께 물었다. "주님, 이 사람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22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올 때까지 그가 살아 있기를 내가 바란다고 한들,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너는 나를 따라라!" (음악)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물으신 것처럼 오늘 나에게도 똑같은 질문을 하십니다.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세 번 반복되는 이 질문에 대한 나의 응답은 무엇인가요? (음악)
예수께서는 세 번씩이나 거듭되는 이 질문을 통해 우리 안에 가장 비밀스러운 생각을 들추어내고 우리 속내를 들여다보게 합니다. 말로는 사랑한다 하지만 얼마나 쉽게 사랑을 배반하고 사는지 자신을 돌아봅니다. (음악)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물으시는 주님께 마음을 열고 말씀에 다시 한번 귀기울여봅니다. (말씀낭독) (음악)
예수께서는 우리의 비겁함, 불안함, 이기적인 계산 등 우리의 모든 것을 꿰뚫어 보십니다. 그러나 그 밑바닥에 감추어져 있는 사랑을 끄집어 내십니다. 예수님을 사랑하고 싶은 베드로의 순수한 갈망은 우리의 갈망이기도 합니다. 기도 가운데 주님에 대한 사랑의 갈망이 충만히 차오르는 것을 느끼며 머물러봅니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