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동행하루

  • 예배와 말씀 >
  • 예수동행하루
20240619수 매일묵상
박준원 2024-06-19 추천 0 댓글 0 조회 152

오늘은 6월 19일 수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마태복음서 6장 1절에서 6절 16절에서 18절 입니다.

오늘의 기도: 너는 자선을 베풀 때에는,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 네 자선 행위를 숨겨두어라. 그리하면, 남모르게 숨어서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마6:3~4) 주님, 남은 모르고 주님만 알도록 선을 베풀며 살게 하옵소서! 


1 "너희는 남에게 보이려고 의로운 일을 사람들 앞에서 하지 않도록 조심하여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에게서 상을 받지 못한다. 2 그러므로 네가 자선을 베풀 때에는, 위선자들이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그렇게 하듯이, 네 앞에 나팔을 불지 말아라.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그들은 자기네 3 너는 자선을 베풀 때에는,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 4 네 자선 행위를 숨겨두어라. 그리하면, 남모르게 숨어서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 5 "너희는 기도할 때에, 위선자들처럼 하지 말아라. 그들은 사람들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길 모퉁이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한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그들은 자기네 상을 이미 다 받았다. 6 너는 기도할 때에,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서, 숨어서 계시는 네 아버지께 기도하여라. 그리하면 숨어서 보시는 너의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 16 "너희는 금식할 때에, 위선자들과 같이 슬픈 기색을 띠지 말아라. 그들은 금식하는 것을 남에게 보이려고, 얼굴을 흉하게 한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그들은 자기네 상을 이미 받았다. 17 너는 금식할 때에,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낯을 씻어라. 18 그리하여 금식하는 것을 사람들에게 드러내지 말고, 보이지 않게 숨어서 계시는 네 아버지께서 보시게 하여라. 그리하면 남모르게 숨어서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 (음악)


선행, 자선, 기도, 단식과 같은 몸과 마음과 정신과 영적인 수련수행이 잘못된 길로 들어설때의 위험을 예수께서 경고하여 주십니다. 나의 선행과 자선, 기도와 단식을 행할때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했는지 성찰과 분별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음악)


남들이 보는 앞이 아닌 선행, 칭찬받지 않을 자선,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보이지 않는 네 아버지께 기도하는 것, 단식을 할때 보이려 하지말고 얼굴을 씻고, 기름을 바르고 보이지 않는 네 아버지께 보이라고 합니다. 그리하면 숨은 일도 보시는 아버지께서 갚아주신다 합니다. 우리의 모든 선행과 자선, 기도와 단식의 수행이 이렇게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음악)


우리들의 애덕실천과 성숙한 삶을 요청하시는 예수님의 말씀을 다시 경청합니다. (말씀낭독) (음악)


이 모든일은 하느님의 나라를 향해 가는 여정 속의 준비이며, 끊임없이 우리 자신을 하느님의 자녀로, 예수그리스도의 제자됨으로, 이끌어가는 과정이며 깨우침의 길입니다. 모든 생명들의 근원이시며, 주체이시며, 창조주이신 하느님의 생명안에 하나되어가는 축복이며, 그 은총이 충만하게 주어지기를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도우심을 기도합니다. (음악)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240620목 매일묵상 박준원 2024.06.19 0 141
다음글 20240618화 매일묵상 박준원 2024.06.18 0 126

51161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도계로95번길 6-10 (도계동) TEL : 055-277-9940 지도보기

Copyright © 한교회 ; 사랑하라 사랑하라 사랑하라.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0
  • Total188,619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