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활절 제7주 5월 18일 토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요한복음서 21장 20절에서 25절 입니다.
오늘의 기도: 너는 나를 따르라(요21:22) 네 주님, 주님을 따르며 살겠습니다.
20 베드로가 돌아다보니, 예수께서 사랑하시던 제자가 따라오고 있었다. 이 제자는 마지막 만찬 때에 예수의 가슴에 기대어서, "주님, 주님을 넘겨줄 자가 누구입니까?" 하고 물었던 사람이다.
21 베드로가 이 제자를 보고서, 예수께 물었다. "주님, 이 사람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22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올 때까지 그가 살아 있기를 내가 바란다고 한들,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너는 나를 따라라!"
23 이 말씀이 믿는 사람들 사이에 퍼져 나가서, 그 제자는 죽지 않을 것이라고들 하였지만, 예수께서는 그가 죽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내가 올 때까지 그가 살아 있기를 내가 바란다고 한들,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하고 말씀하신 것뿐이다.
24 이 모든 일을 증언하고 또 이 사실을 기록한 사람이 바로 이 제자이다. 우리는 그의 증언이 참되다는 것을 알고 있다.
25 예수께서 하신 일은 이 밖에도 많이 있어서, 그것을 낱낱이 기록한다면, 이 세상이라도 그 기록한 책들을 다 담아 두기에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음악)
베드로는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제자의 미래가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알고 싶어 합니다. 이에 예수께서는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너는 나를 따라라!“ 대답하십니다. 베드로에게 하신 ‘너는 나를 따라라’는 말씀을 지금 내 마음안으로 들여와 깊게 묵상해봅니다. (음악)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중요한 것은 주님을 따르며 그분의 사랑을 살아가는 일입니다. 삶의 성취여부는 내가 주님께 마음의 눈을 열고 사랑의 신비를 응시하는데 달려있습니다. 주님을 따르는 삶의 길에서 지금 나에게 중요하게 다가오는 것은 무엇인가요? 도전이 되거나 은총으로 주어지는 것은 무엇인가요? (음악)
다시 한번 말씀을 경청해봅니다. (말씀낭독) (음악)
예수께서 사랑하시는 제자가 기록한 예수님의 행적의 본질은 무엇일까요?(침묵) 예수께서는 우리의 삶을 밝히시어 참되고 영원한 생명을 얻고 또 얻어 넘치게 하시려고 빛으로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빛으로 오신 주님을 오늘 내 삶 안으로 모셔들이며 동행하는 하루가 되길 기도합니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