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활절 제3주 4월 17일 수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요한복음서 6장 35절에서 40절 입니다.
오늘의 기도: 아들을 보고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생을 얻게 하시는 것이 내 아버지의 뜻이다.(요6:40) 주님,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알게 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35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생명의 빵이다. 내게로 오는 사람은 결코 주리지 않을 것이요, 나를 믿는 사람은 다시는 목마르지 않을 것이다.
36 그러나 내가 이미 말한 대로, 너희는 [나를] 보고도 믿지 않는다.
37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사람은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또 내게로 오는 사람은 내가 물리치지 않을 것이다.
38 그것은, 내가 내 뜻을 행하려고 하늘에서 내려온 것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을 행하려고 왔기 때문이다.
39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은, 내게 주신 사람을 내가 한 사람도 잃어버리지 않고, 마지막 날에 모두 살리는 일이다.
40 또한 아들을 보고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생을 얻게 하시는 것이 내 아버지의 뜻이다. 나는 마지막 날에 그들을 살릴 것이다." (음악)
생명의 빵으로, 목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영생을 주시려는 아버지의 뜻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을까요? 보고도 믿지 않는 존재들을위한 영생은 없습니다.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을 행하시고자 이 모든 수난과 죽음을 넘어선 부활을 이루심을 우리 믿음의 깊이를 성찰합니다. (음악)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고, 따르는 이들을 살리려는 것이라는 말씀에는 새로운 하느님 나라에 대한 희망을 간절하게 선언 합니다. 여러분도 영원한 생명의 빵과 목마르지 않은 샘물이 넘치는 하느님의 나라를 원하십니까? (음악)
아버지 하느님의 뜻은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생을 얻게하십니다. 말씀을 경청합니다. (말씀낭독) (음악)
모든 순수한 생명있는 존재들의 삶에는 생명의 신비가 있습니다. 들판의 곡식과 잡초, 하늘을 나는 새들, 온갖 보이지 않는 생명들은 지구행성과 온우주의 생명력으로 이어져 창조주의 섭리안에서 온전히 살아 존재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과 죽음, 부활을 통하여, 보내신 분 아버지의 뜻은 무엇인지 오늘 말씀을 통하여 성찰 합니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