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활절 제1주 4월 4일 목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누가복음서 24장 35절에서 48절 입니다.
오늘의 기도: 너희에게 평화가 있어라(눅24:36) 오늘도 주님의 평화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35 그래서 그 두 사람도 길에서 겪은 일과 빵을 떼실 때에 비로소 그를 알아보게 된 일을 이야기하였다. 36 그들이 이런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몸소 그들 가운데 들어서서 말씀하셨다. "너희에게 평화가 있어라." 37 그들은 놀라고, 무서움에 사로잡혀서, 유령을 보고 있는 줄로 생각하였다. 38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어찌하여 너희는 당황하느냐?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을 품느냐? 39 내 손과 내 발을 보아라. 바로 나다. 나를 만져 보아라. 유령은 살과 뼈가 없지만, 너희가 보다시피, 나는 살과 뼈가 있다." 40 이렇게 말씀하시고, 그는 손과 발을 그들에게 보이셨다. 41 그들은 너무 기뻐서, 아직도 믿지 못하고 놀라워하고 있는데,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여기에 먹을 것이 좀 있느냐?" 42 그래서 그들이 예수께 구운 물고기 한 토막을 드렸다. 43 예수께서 받아서, 그들 앞에서 잡수셨다. 44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전에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하기를, 모세의 율법과 예언서와 시편에 나를 두고 기록한 모든 일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하였다." 45 그 때에 예수께서는 성경을 깨닫게 하시려고, 그들의 마음을 열어 주시고, 46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곧 '그리스도는 고난을 겪으시고, 사흘째 되는 날에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실 것이며, 47 그의 이름으로 죄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모든 민족에게 전파될 것이다' 하였다. 예루살렘에서부터 시작하여 48 너희는 이 일의 증인이다. (음악)
너희에게 평화가 있기를…이렇게 말씀하시며 오늘 나에게 오시는 주님. (침묵) 그 주님을 맞이하기 위해 내 삶에, 내 안에 공간을 만들어보십시오. (음악)
평화를 기원하는 주님을 맞이하며 제자들은 오히려 놀라며 무서움에 사로잡혔습니다. 예수님이 드시고 있는 물고기와 드시는 모습을 한 동안 바라보십시오. (음악)
다시 말씀을 들을 때에 오늘 제자들과 함께 그 현장에 함께 있다고 생각하며 모든 것들을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말씀낭독) (음악)
오늘 나와 구체적으로 함께 하시는 부활하신 주님께서 그 분의 임재를 눈치챌 수 있게 마련해주시는 물고기는 무엇입니까? 주님, 우리의 눈과 마음을 열어주셔서 주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깨닫고, 주님의 임재를 알아차리며 살게 하소서.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