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활절 4월 20일 주일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누가복음서 24장 1절에서 12절 입니다.
1 이레의 첫날 이른 새벽에, 여자들은 준비한 향료를 가지고 무덤으로 갔다. 2 그들은 무덤 어귀를 막은 돌이 무덤에서 굴려져 나간 것을 보았다. 3 그들이 안으로 들어가 보니, 주 예수의 시신이 없었다. 4 그래서 그들이 이 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서 당황하고 있는데, 눈부신 옷을 입은 두 남자가 갑자기 그들 앞에 나섰다. 5 여자들은 두려워서 얼굴을 아래로 숙이고 있는데, 그 남자들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어찌하여 너희들은 살아 계신 분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찾고 있느냐? 6 그분은 여기에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다. 갈릴리에 계실 때에, 너희들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해 보아라. 7 '인자는 반드시 죄인의 손에 넘어가서, 십자가에 처형되고, 사흘째 되는 날에 살아나야 한다'고 하셨다." 8 여자들은 예수의 말씀을 회상하였다. 9 그들은 무덤에서 돌아와서, 열한 제자와 그 밖의 모든 사람에게 이 모든 일을 알렸다. 10 이 여자들은 막달라 마리아와 요안나와 야고보의 어머니인 마리아이다. 이 여자들과 함께 있던 다른 여자들도, 이 일을 사도들에게 말하였다. 11 그러나 사도들에게는 이 말이 어처구니없는 말로 들렸으므로, 그들은 여자들의 말을 믿지 않았다. 12 그러나 베드로는 일어나서 무덤으로 달려가, 몸을 굽혀서 들여다보았다. 거기에는 시신을 감았던 삼베만 놓여 있었다. 그는 일어난 일을 이상히 여기면서 집으로 돌아갔다. (음악)
예수님의 죽음을 지켜본 여인들은 무덤으로 가서 예수님의 시신을 찾습니다. (침묵) 나는 지금 어디에서, 누구를 찾고 있나요? (음악)
여인들은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기억하지 못하고 빈 무덤에서 예수님을 찾았습니다. (침묵) 나는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기억하고 있나요? (침묵) 지금 나의 기억 속에 떠오르는 예수님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음악)
다시 말씀을 들으며 나의 기억 속에 잠겨있는 예수님의 말씀을 끌어올려봅니다. (음악)
여인들에게 있어서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침묵) 나에게 있어서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침묵) 예수님의 말씀을 다시 기억하며 빈 무덤을 떠나서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께로 향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