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순절 제6주 4월 15일 화요일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요한복음서 12장 20절에서 36절 입니다.
20 명절에 예배하러 올라온 사람들 가운데 그리스 사람이 몇 있었는데, 21 그들은 갈릴리 벳새다 출신 빌립에게로 가서 청하였다. "선생님, 우리가 예수를 뵙고 싶습니다." 22 빌립은 안드레에게로 가서 말하고, 안드레와 빌립은 예수께 그 말을 전하였다. 23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인자가 영광을 받을 때가 왔다. 24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밀알 하나가 땅에 떨어져서 죽지 않으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열매를 많이 맺는다. 25 자기의 목숨을 사랑하는 사람은 잃을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의 목숨을 미워하는 사람은, 영생에 이르도록 그 목숨을 보존할 것이다. 26 나를 섬기려고 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있는 곳에는, 나를 섬기는 사람도 나와 함께 있을 것이다. 누구든지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그를 높여주실 것이다." 27 "지금 내 마음이 괴로우니, 무슨 말을 하여야 할까? '아버지, 이 시간을 벗어나게 하여 주십시오' 하고 말할까? 아니다. 나는 바로 이 일 때문에 이 때에 왔다. 28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드러내십시오." 그 때에 하늘에서 소리가 들려 왔다. "내가 이미 영광되게 하였고, 앞으로도 영광되게 하겠다." 29 거기에 서서 듣고 있던 무리 가운데서 더러는 천둥이 울렸다고 하고, 또 더러는 천사가 그에게 말하였다고 하였다. 30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이 소리가 난 것은,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너희를 위해서이다. 31 지금은 이 세상이 심판을 받을 때이다. 이제는 이 세상의 통치자가 쫓겨날 것이다. 32 내가 땅에서 들려서 올라갈 때에, 나는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어 올 것이다." 33 이것은 예수께서 자기가 당하실 죽음이 어떠한 것인지를 암시하려고 하신 말씀이다. 34 그 때에 무리가 예수께 말하였다. "우리는 율법에서 그리스도는 영원히 살아 계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당신은 인자가 들려야 한다고 말씀하십니까? 인자가 누구입니까?" 35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아직 얼마 동안은 빛이 너희 가운데 있을 것이다. 빛이 있는 동안에 걸어다녀라. 어둠이 너희를 이기지 못하게 하여라. 어둠 속을 다니는 사람은 자기가 어디로 가는지를 모른다. 36 빛이 있는 동안에 너희는 그 빛을 믿어서, 빛의 자녀가 되어라." (음악)
예수께서 자신이 겪어야할 고통, 십자가 죽음을 언급하십니다. (침묵) 밀알 하나와 같은 자신의 죽음을 떠올리면 나는 어떤 마음이 느껴집니까? (음악)
빛이 있는 동안 빛을 믿고 빛의 자녀가 되라 하시는 말씀을 따르지 않고 늦장을 부리는 나의 욕망과 본능은 어떤 것일까요? (음악)
깊게 심호흡을 하며 예수께서 십자가 죽음을 앞 두고 하시는 말씀에 다시 한 번 귀기울여 보십시오. (음악)
자비로우신 하나님, 자기 생명을 보존하려는 저희의 한계를 불쌍히 여기시고, 하나님의 외아들께서 몸소 저희에게 오시고, 저희를 위하여 십자가 죽음의 고통을 당하시고, 저희에게 하나님의 뜨거운 사랑을 보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마침기도> 주님! 저희도 하늘 아버지의 자녀로서 자기 십자가의 고통을 감당하고, 아버지의 뜻을 끝까지 이루고 참 생명을 얻도록 이끌어 주소서.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