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순절 제1주 3월 12일 수요일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누가복음서 11장 29절에서 32절 입니다.
29 무리가 모여들 때에, 예수께서 말씀하기 시작하셨다. "이 세대는 악한 세대다. 이 세대가 표징을 구하지만, 이 세대는 요나의 표징 밖에는 아무 표징도 받지 못할 것이다. 30 요나가 니느웨 사람들에게 표징이 된 것과 같이, 인자 곧 나도 이 세대 사람들에게 그러할 것이다. 31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이 세대 사람들과 함께 일어나서, 이 세대 사람들을 정죄할 것이다. 그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려고, 땅 끝에서부터 찾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아라,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32 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이 세대 사람들과 함께 일어나서, 이 세대 사람들을 정죄할 것이다. 그들은 요나의 선포를 듣고 회개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아라,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음악)
사람들이 믿음이 아닌 시험을 하고자 예수께 확실한 표징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이 세대를 악한 세대라 칭하시며 그들을 향해 회개를 촉구한 예언자들의 외침이 유일한 표징임을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 표징을 구하는 그들의 마음은 어떤 마음입니까? 잠시 묵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음악)
또 예수께서는 이스라엘 사람들보다 회개의 요청을 더 잘 수용하는 이방인들의 모습을 강조하시며, 요나와 솔로몬이 표징이 된 것처럼 자신이 이 세대를 향한 유일한 표징임을 알려 주셨습니다. 예수께서 이스라엘 사람들을 향해 요청하시는 회개는 무엇입니까? 잠시 머물러 보시길 바랍니다. (음악)
다시 한번, 믿음이 아닌 시험하고자 예수께 표적을 구하는 그들을 향한 그리스도의 음성에 귀 기울여 보시길 바랍니다. (음악)
이 시간, 나의 작은 믿음과 회개의 영역들을 그리스도의 이름 위에 올려 기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