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순절 제1주 3월 11일 화요일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마태복음서 6장 7절에서 15절 입니다.
7 너희는 기도할 때에, 이방 사람들처럼 빈말을 되풀이하지 말아라. 그들은 말을 많이 하여야만 들어주시는 줄로 생각한다. 8 그러므로 그들을 본받지 말아라.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는, 너희가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계신다. 9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여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그 이름을 거룩하게 하여 주시며, 10 그 나라를 오게 하여 주시며, 그 뜻을 하늘에서 이루심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 주십시오. 11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양식을 내려 주시고, 12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13 우리를 시험에 들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여 주십시오. [나라와 권세와 영광은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14 너희가 남의 잘못을 용서해 주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를 용서해 주실 것이다. 15 그러나 너희가 남을 용서해 주지 않으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의 잘못을 용서해 주지 않으실 것이다." (음악)
예수님께서 기도하는 법을 알려주십니다. 나는 요사이 어떻게 기도하고 있나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나의 기도를 어떻게 들으실까요? (음악)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신다는 말씀에 어떤 경험이 떠오르나요? 그 경험과 함께 어떤 감정과 느낌이 드나요? (음악)
우리에게 기도를 알려주시는 예수님의 말씀에 고요히 귀 기울여 보겠습니다. (음악)
하늘 아버지께서 얼마나 가까이 계시고, 또 얼마나 깊게 사랑하시기에 우리가 구하기도 전에 있어야 할 것을 아시는지요. (침묵) (마침기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완벽함을 바라지 않으시고, 잘못을 용서하고 용서받기를 권하시니 감사합니다. (침묵) 오늘도 좋으신 하늘 아버지의 뜻을 깨닫고 행하는 하루가 되도록 도와주소서!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