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현 후 제6주 2월 21일 금요일 입니다.
오늘의 성경말씀은 마가복음서 8장 34절에서 9장 1절 입니다.
34 그리고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무리를 불러 놓고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를 따라오려고 하는 사람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오너라. 35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하고자 하는 사람은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제 목숨을 잃는 사람은 구할 것이다. 36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슨 이득이 있겠느냐? 37 사람이 제 목숨을 되찾는 대가로 무엇을 내놓겠느냐? 38 음란하고 죄가 많은 이 세대에서, 누구든지 나와 내 말을 부끄럽게 여기면, 인자도 자기 아버지의 영광에 싸여 거룩한 천사들을 거느리고 올 때에, 그를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1 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여기에 서 있는 사람들 가운데는, 죽기 전에 하나님의 나라가 권능을 떨치며 와 있는 것을 볼 사람들도 있다." (음악)
사도 바울은 우리의 속사람과 겉사람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겉사람은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고 예수님을 따르기를 거부하며 자기 중심적입니다. (침묵) 당신은 당신의 겉사람이 하는 일을 알아차리십니까? (음악)
자기를... 부인하고... (침묵) 예수님은 우리가 겉사람을 부인하기 원하십니다. 이 말씀이 당신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옵니까? (침묵) 당신은 이렇게 말씀하시는 예수님이 어떻게 느껴지십니까? (음악)
우리가 자기를 부인하여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시는 주님의 마음을 느끼며 말씀을 다시 듣겠습니다. (말씀낭독) (음악)
우리가 하나님의 현존 가운데 거하면, 우리는 겉사람을 알아차릴 수있고, 속사람과 하나되어 살아갈 수 있습니다. (침묵) (마침기도) 주님! 저희가 하나님의 현존 가운데 살아가게 하소서. (음악)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