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공부

  • 예배와 말씀 >
  • 기도공부
기도의 사람 조지 뮬러(1)
박준원 2020-06-02 추천 0 댓글 1 조회 221

20191127 한교회 수요기도회

기도의 사람 조지 뮬러(생명의 말씀사, 홍일권목사)

*( )번 기도 응답 받은 조지 뮬러

<조지 뮬러의 생애 (George Muller 1805-1898)>

그는 1805년 프러시아(현 독일) 크로펜스타스에서 출생하였으며, 세무원으로 일하던 아버지(낭비벽) 밑에서 적절한 교육을 잘 받지 못했습니다. 열 살 무렵부터 아버지의 지갑을 상습적으로 털었고 청소년기는 거짓말과 술을 즐기며 방탕한 생활을 했습니다. 결국 도둑질로 24일 동안 감옥살이를 하였습니다.

182511월 스무 살 때, 어느 저녁 모임에서 한 그리스도인의 무릎 꿇고 기도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은 것이 계기가 되어 그 후 복음을 통해 용서하시는 하나님을 만나 그리스도인 되었습니다. (쓰레기^^<공부 6개국)

1826년 선교저널을 읽고 선교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되고 고아들에 대한 하나님의 분명한 소명을 받게 됩니다. 할례대학 졸업 후 영국에 선교사로 간 뮬러는 브리스톨 애슐리 다운에 고아원을 세워 2천 명이 넘는 고아들을 기도로 양육하였습니다.

뮬러가 고아원 사명을 받은 것은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라는 시편685절 말씀 때문이었습니다. 몇 명의 고아들이 백명, 천명, 이천명을 넘어섰습니다. 그가 그 많은 고아들을 매일 먹일 수 있었던 능력은 정부의 힘, 부자의 손이 아니라 단지 순수하고 온전하게 하나님 아버지 한분만을 신뢰하고 기도했을 뿐입니다.

그는 기도로 세계에서 제일가는 고아원을 세웠으며 죽을 때까지 1만여 명의 고아를 양육하여 고아들의 아버지로 불리워졌습니다.

또한 기도로 성경보급회를 설립해 세계 전역에 걸쳐 번역된 성경 28만여 권과 복음전도용 자료 300만 권을 넘게 배포하였습니다. 어떤 자료에 의하면 성경보급회에서 배포한 전체 자료가 11천만권이라고 합니다.

그는 187570세의 고령으로 세계 선교 여행을 시작해 88세까지 세계42개국을 다니며 3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8천번의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는 또한 여러 교회와 7개의 신학교를 도우며 선교사들까지 지원하였습니다. 고아원 골방에서 묻어나온 기도의 향기가 어려운 지구촌 곳곳에 뻗어나갔던 것입니다.

1898310일 목요일 아침에 조지 뮬러는 사랑하는 고아들을 남겨 둔 채 93세를 일기로 하늘나라로 갔습니다. 뮬러가 죽은 후 사위 짐 라이트가 고아원을 맡았습니다. 그도 뮬러의 믿음을 본받아 사역을 하다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고아 사역의 영향은 가난한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전 세계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1장 순수한 기도 동기 / 1. 기도의 동기가 무엇인가?

하늘 보좌를 움직이는 기도는 바른 동기로 시작되는 기도입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의 시간이나 형식보다 그 동기를 눈여겨보십니다.

뮬러의 기도 중 가장 큰 매력은 기도의 동기가 너무 순수하고 아름다웠다는 것입니다. 그의 주변 사람들의 증언에 따르면, 그의 기도에서는 이기적인 욕심의 흔적을 전혀 찾아 볼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릇된 동기나 이기적인 생각이 숨겨져 있지는 않은지 늘 자신의 마음을 살폈다고 합니다.

뮬러의 기도 열쇠 첫 번째는 순수한 동기입니다. 그가 품은 모든 기도의 동기는 오직 하나님 한분만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이 하나님께 풍성한 응답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입니다.

뮬러는 응답받는 기도의 다섯 가지 조건을 제시하면서 특히 두 가지를 강조했습니다. 첫째, 알고 있는 모든 죄를 자백해야 합니다. 죄를 품고 기도하면 주께서 듣지 않으십니다. 둘째, 하나님의 뜻에 따라 간구해야 합니다. 간구의 동기가 순수해야 합니다. 우리의 정욕을 위해 하나님의 선물을 구해서는 안됩니다.

2. 뮬러의 5가지 기도의 동기

1) 고아들을 사랑하는 마음

‘(뮬러의 고백 중에서) 나는 가난한 아이들과 고아들을 돕는 일, 그리고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그 아이들이 아름다운 일생을 보낼 수 있도록 주님의 도구로 쓰임받기를 간절히 원했다. 또한 이 고아원이 고아들을 하나님의 훈계로 잘 양육하는데 사용되길 특별히 열망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나와 직원들이 어떤 사람에게도 도움을 청하지 않고, 단지 기도와 믿음으로 고아들이 모든 것에서 풍요를 누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하나님은 지금도 신실하시고 기도를 들으시는 분임을 나타내는 것이 이 사역의 첫째 되는 목적이었다.’

그는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매일매일 기도를 했고, 하나님은 기꺼이 매일매일 응답해 주셨습니다. 그는 자신이 어떻게 먹고 사느냐에 전혀 관심이 없었고 자신의 것은 하늘에 맡긴 채 오직 고아들과 하나님, 그리고 세계 선교뿐이었습니다. 자신의 배고픔은 잊은 채 고아의 배고픔을 위해 몸부림치며 기도하였다고 하니 그의 기도 동기가 얼마나 깨끗했겠습니까?

2) 하나님의 뜻을 구함

뮬러는 자신의 생각이 아니라 주님의 생각을 구했습니다. 병약했던 뮬러는 살고 죽는 것까지 하나님께 온전히 맡겼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한 기도의 동기가 분명할 때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으며 놀라운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하면서도 실상은 이기적인 욕심을 앞세울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을 위해서라고 하면서 자신의 성공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바울은 스스로 속이지 말라고 당부하면서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않으신다고 분명하고 말합니다. (6:7)

예수님의 겟세마네 동산에서 드렸던 기도 또한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이루어 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그리고 묵묵히 아버지의 뜻을 따라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기도란 내가 원하는 것들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 뜻을 이루기 위한 기도가 살아 있는 기도이며 하나님 앞에서 가장 귀한 기도입니다.

3) 정직한 마음

뮬러는 기도할 때 과장하거나 포장하는 일이 없었습니다. 관계 속에서 늘 진실만을 보여주었고, 하나님께는 오직 순수하고 정직했습니다. 그는 없는 것을 있는 척하지 않았고 모르는 것을 아는 척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능력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능력만을 믿었습니다. 그는 100% 정금처럼 하나님을 향한 정결한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였습니다.

정직은 내적인 청결함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또한 회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회개란 근본적인 돌이킴으로 그리스도의 마음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뮬러의 기도 동기는 정직한 삶으로 나타났고 그것은 하늘보좌의 응답으로 돌아왔습니다.

교회 다니는 사람들 중에도 사람들 보기에는 정직한 것 같으나 하나님 보시기에 거짓된 사람들이 있습니다. 남을 속이고 기도 응답을 받으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하나님은 정직하시며 거룩하시기 때문입니다.

뮬러의 정직한 모습은 만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감동시켰습니다. 사람을 만나기도 전에 골방에서 기도하는 가운데 감화시켰다고 합니다.

정직의 회복, 이것이 먼저입니다.

(51:10)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정직한 기도는 기도 응답을 받을 수 있는 최선의 길입니다. 거짓된 동기에서 출발한 기도는 어떤 열매도 기도할 수 없지만, 정직한 동기에서 출발한 기도는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뮬러는 기도 시간을 절대 자랑하지 않았습니다. 더 중요한 것이 정직한 기도였기 때문입니다.

(15:8) 악인의 제사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정직한 자의 기도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4) 말씀 묵상

뮬러는 고아원 사역에 앞서 성경묵상에 심취해 있었습니다. 고아원 설립을 위해 돈이나 사람을 위해 결코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1835125일 시편8110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에 크게 감동이 되어 그 때부터 기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사로운 욕심이 아닌 고아원 사역을 위해 입을 크게 열고 구하는 것이 잘못이 아님을 깨달을 것입니다.

고아들에 대한 순수한 열정도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시며’(68:5)라는 구절에서 사명을 발견하였습니다. 말씀을 아침 저녁으로 묵상하면서 수많은 기도 제목들을 발견하였고 그 약속의 말씀들을 간직함으로 엄청난 영적인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말씀 묵상을 통해 자신의 잘못된 기도의 욕심들을 제거해 나갔으며, 하나님의 마음에 합하도록 기도가 거룩하게 정비될 수 있었습니다.

5) 살아 계신 하나님의 증거

뮬러가 고아원을 시작하게 된 동기가 바로 살아 계신 하나님이 기도를 들으시는 분이라는 사실을 나타내기 위함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

그는 자신의 사역과 기도가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분명히 나타내기 위함이었습니다. 결고 자신의 숨은 기도와 봉사의 수고들을 나타내기 위함도, 기도 능력을 보이기 위함도 아니었습니다. 자신의 기도가 사사로운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되는 일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만큼 기도에 철저한 사람이었습니다. 고아들은 육신의 양식 뿐 아니라 영의 양식도 먹으며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보게 되었습니다. 뮬러는 자신의 삶을 통하여 허상이 아닌 하나님의 실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기도의 동기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증거로 나타날 때 하나님은 역사하십니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기도의 사람 조지 뮬러(2) [1] 박준원 2020.06.02 0 254
다음글 팀 켈러의 기도(14) 박준원 2020.06.02 0 240

51161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도계로95번길 6-10 (도계동) TEL : 055-277-9940 지도보기

Copyright © 한교회 ; 사랑하라 사랑하라 사랑하라.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41
  • Total199,912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