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제자훈련

  • 예배와 말씀 >
  • 예수제자훈련
7-4 시험을 이기는 기도
박준원 2024-12-16 추천 0 댓글 0 조회 42
7단원 기도로 사는 사람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

(마7:7-8) 


4과 시험을 이기는 기도

(마26:4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기도는 영적인 전쟁입니다. 성도들이 마귀의 공격과 시험을 이길 수 있는 길은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얻는 길뿐입니다. 

(마26:40-41) 40 제자들에게 오사 그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간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4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예수님께서 '나와 함께 한 시간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하시며 잠자는 제자들을 깨우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힘들어도 기도해야 할 두 가지 이유를 말씀하셨습니다. 


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기도하지 않는 이유는 기도하지 않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벧전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성도들이 처해 있는 영적 상황은 마치 전쟁터와 같습니다. 마귀는 계속해서 성도와 교회를 공격하며 시험합니다. 시험에 들지 않으려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것은 우리의 영이 깨어 있는 것이고, 기도하지 않는 것은 영이 잠들어 있는 것입니다. 

기도하면 마귀의 시험을 분별할 수 있고, 결국 시험을 이길 수 있습니다. 죄짓는 일과 진실한 기도는 병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그만두거나 죄짓는 일을 그만두게 됩니다. 기도가 잘 되지 않는다면 자신의 영적 상태에 문제가 있는지 반드시 살펴봐야 합니다. 

기도에도 때가 있습니다. 자녀들을 위해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기도하는 것과 고등학교 3학년 때 기도하는 것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문제아가 되기 전에 기도하는 것과 문제아가 된 이후에 기도하는 것은 분명히 다릅니다. 조금 힘들고 피곤하더라도 기도생활에 힘써야 합니다. 그것이 영적으로 무장하는 길이고 시험을 예방할 수 있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2) 우리의 육신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마26:41) 이 말씀은 마음은 기도하고 싶지만 육신이 약해서 기도하지 못하는 것을 예수님도 인정해 주셨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육신에 대해서 약하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 육신은 너무 강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살지 못하도록 붙잡고 넘어지게 하는 것이 우리의 육신입니다. 피곤하고 졸려서 기도하지 않고 잠을 잤던 제자들은 십자가 앞에서 모두 도망갔습니다. 베드로는 세 번이나 주님을 부인했습니다. 그 이유는 제자들이 육신에 대해 약했기 때문입니다. 

기도는 주님과 인격적인 교제의 방법입니다. 주님을 바라보는 것이 기도의 핵심입니다. 기도를 꾸준히 하면 자신도 모르게 예수님과 인격적인 관계 안에 서게 됩니다. 평소에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시험이 찾아오면 금방 육적으로 반응하게 됩니다. 그러나 기도를 통하여 예수님과 관계가 깊어진 사람은 시험이 와도 육신대로 반응하지 않고 믿음으로 반응합니다. 


다니엘은 하루에 세 번씩 기도했습니다. 기도하지 말라는 왕의 조서가 내렸을 때도 두려워하지 않고 주님과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국 그 일 때문에 고통을 당했지만 하나님께서는 오히려 그것을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드러내는 계기로 삼으셨습니다. 

기도를 형편과 여건에 따라 해서는 안 됩니다. 성경에는 형편이 좋아서 기도한 예도 없고 그렇게 해서 역사가 일어난 예도 없습니다. 기도가 잘되지 않는 형편에 있을지라도 영적인 숨통이 열릴 때까지 매달리면 어느 한순간에 기도의 문이 열리게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기도를 방해하는 영적인 세력이 꺾였기 때문입니다. 

세상에서는 승패가 능력에 달려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기도의 골방에 달려 있습니다. 기도의 골방이 있는 자, 즉 예수님과 인격적인 친밀함이 있는 자가 마귀가 지배하는 세상에서 당당히 승리하며 살 수 있습니다. 

세상과 육신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은 주님과 교제하는 시간을 즐겨하는 사람에게 주어집니다. 


(질문) 기도할 때와 기도하지 않을 때 나의 영적 상태는 어떻게 다릅니까?


(기도) 사랑의 하나님,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나와 함께 깨어 한시간도 기도할 수 없더냐? 책망하십니다. 시험에 들지 않기 위해, 육신의 연약함을 이기기 위해 날마다 기도의 골방에서 주님께 나아가게 하옵소서! 세상의 승패가 능력이 아니라 기도의 골방에 달려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7-5 역사하는 힘이 큰 기도 박준원 2024.12.16 0 55
다음글 7-3 기도와 영적전쟁 박준원 2024.12.16 0 56

51161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도계로95번길 6-10 (도계동) TEL : 055-277-9940 지도보기

Copyright © 한교회 ; 사랑하라 사랑하라 사랑하라.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67
  • Total171,201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