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관리가 건강에 이렇게 중요한지 몰랐네요.
건강하게 삽시다!!
도서, 이것만 의식하면 건강해진다
저자, 고바야시 히로유키(변비전문병원)
1장 자율신경 건강법
1. 건강이란? 세포 구석 구석에 질 좋은 혈액을 공급하는 것
간기능향상, 피로하지 않다. 피부와 모발이 건강해 진다. 미용과 노화 방지법
2. 어떻게 하면 좋을까?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것
질 좋은 혈액이 세포 구석 구석까지 흘러 들어간다.
안티 에이징, 심리적으로 안정, 행복의 열쇠
3. 자율신경이란? 내장 기관의 모든 것, 혈관 컨트롤의 모든 것
교감신경(엑셀, 활동성)과 부교감신경(브레이크, 릴렉스, 온화)이 모두 안정된 상태, 균형을 이룬 상태, 모든 것이 좋아진다. 아름다워진다. 100% 실력향상, 심리적 안정, 최고의 최고, 자율신경의 안정, 젊고 매력적, 우아함, 자율신경의 안정, 행복의 열쇠, 초조함, 스트레스, 자율신경의 최대의 적, 천천히 호흡하고 천천히 미소를 지어보자.
4. 장을 바꾸면 인생도 바뀐다.
(장은 영양분을 흡수하고 배설물을 배출한다.)
장은 제2의 뇌이다. 자율신경의 균형을 맞추는 역할,
장내 환경을 개선하면 부교감신경이 향상된다.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 인생이 바뀐다.
장은 심리적 영향을 많이 받는다. 변비와 설사
음식의 영양소, 장에서 흡수, 스트레스, 폭음, 폭식 등으로
영양소가 지방으로 흘러들어간다. 금방 살이찐다!!
장내 환경이 좋으면 영양소가 세포로 보내져서 살이 찌지 않는다.
장부터 깨끗하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
화장품, 보조식품, 영양제 보다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5. 장 청소 단식법, 일회만으로도 충분하다.
반복하면 역효과이다. 장의 역할, 영양소 흡수, 독소 배출
1) 24시간 물만 마시는 방법, 장이 깨끗해 진다.
2) 3일 청소법, 아침 바나나, 요구르트, 물, 점심 샐러드, 저녁 죽(혹은 샐러드)
편하게 살아야 장이 건강해진다. 절제는 오히려 장에 부담을 준다.
6. 편안 방법으로 행복하고 아름답고 건강해지자!
편안 건강법은 자신을 편안하게 하고 자율건강법을 알고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다.
유일한 보조식품은 유산균뿐이다.
2장 건강 다이어트 식사법
1) 즐겁게 마음껏 식사하되 70%만 채운다.
2) 장의 골든 타임, 저녁식사 후 3시간, 충분히 소화시켜주어야 한다. 자율신경을 안정시킨다.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비결이다.
3) 꼭꼭 씹어먹어야 한다. 표정근, 부교감신경이 안정된다.
4) 미용5: 당질금지 단백질섭취, 오이섭취, 항상화작용음식 섭취, 야채와 과일섭취
5) 요구르트 섭취법, 나에게 맞는 요구르트 찾기, 한종류를 하루에 100그램씩 먹어본다. 한달섭취해보면서 4가지 기준으로 판단한다. 변이 바나나 모양, 쉽게 피곤해지지 않는다. 숙면, 피부에 윤기가 흐른다.
6) 야식은 반만 먹는다. 30대-40대 부교감신경이 떨어지는 나이가 되면 야식을 소화시키지 못한다.
7) 고기보다 탄수화물을 줄이라! 냉증도 단백질 부족이다.
8) 식사 순서, 야채, 고기, 탄수화물 순서로 먹는 것이다.
9) 호흡은 천천히 깊게! 스트레스를 줄이고 부교감신경을 증가시킬 수 있다. 수축혈관이 이완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생기가 돈다.
10) 변비탈출법, 1대2 호흡법, 1회 마시고 2회 내쉬는 호흡법, 코로 3-4초 마시고 입을 오므리고 6-8초 동안 입으로 내쉰다. 하루3분 정도 훈련한다. 자율신경이 좋아진다. 이 호흡법은 변비가 사라졌다는 실험결과가 나왔다. 마실 때는 코로 마셔야 한다. 집중이 안될 때 이 호흡법이 좋다. 불안하고 초조할 때, 화가날 때, 이 호흡법이 도움이 된다. 호흡이 얕아지면, 몸과 마음이 굳어진다. (풀무호흡, 정뇌호흡) 심호흡은 어깨결림에 도움이 된다. 위를 보고 심호흡을 하라. 산소를 충분히 공급받아 자율신경이 안정된다. 스파이럴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이다.
11) 전철에서는 서있고 3층 정도는 걷는다.
하루 7000보를 걸어라!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것이 진정한 건강법이다.
12) 질 좋은 수면을 위해 낮에 걸어야 한다.
충분한 수면은 부교감신경, 장운동이 활성화 된다. 낮시간 동안 활동을 해야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낮에 멜라토닌이 만들어져야 잠이 잘 온다. 멜라토닌의 재로가 되는 세로토닌은 집중과 운동을 통해 생성된다. 아침 저녁으로 산책을 해야 한다. 꽃, 바람, 햇볕을 오감으로 느끼면서 걸어보자! 산책~
13) 질좋은 잠을 위한 준비, 입욕
입욕은 39-40도, 15분, 디톡스, 반신욕, 물 마시기, 자율신경 안정, 숙면, 혈류 회복, 세포를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목욕탕에서 주의해야 한다. 오래 있으면 탈수된다. 탈수는 몸의 피를 걸죽하게 만든다. 심근경색, 뇌경색, 뜨거운 곳에 너무 오래 있어서 탈수증상이 오면 위험하다.
14) 40대 적당히 운동하라.
부교감신경이 떨어지면 살이찌기 시작한다. 엘리베이터는 사용하지 않는다. 40대에 운동이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 건강체질로 바뀐다. 항문 괄약근, 걷기, 미와 건강에 효과적!
15) 50대에 화를 다스려야 한다.
화를 잘 다스려야 건강하고 아름답게 지낼 수 있다. 화는 백해무익하다! 제3자의 시각으로 자신을 바라보아야 한다. 감정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16) 편두통의 원인, 교감신경의 흥분, 혈관 수축이 원인
어깨결림, 냉증, 생리통, 피로, 천천히 움직여야 한다. 속도가 빠른 사람, 성격이 급한 사람이 편두통에 걸리기 쉽다.
17) 어깨걸림, 목부분 말초신경을 풀어준다. 교감신경의 흥분
18) 30분 일찍 일어나 이를 닦자! 하루를 천전히!!
19) 아침에는 무조건 천천히 움직여야 한다.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다. 오후까지 유지가 된다. 판단력, 직관력도 좋아진다.
20) 긴장푸는 방법, 껌을 씹어라!, 물을 마시라!
자율신경이 안정된다.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다.
21) 자연, 부교감신경의 아군이다.
물, 향, 소리, 자연은 부교감신경에 매우 좋다. 하늘, 바람, 꽃, 향기
22) 의식하는 것, 평정심을 유지시켜준다. 자율신경이 안정된다.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방법은 바로 의식하는 것!!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23) 자율신경이 위태로워진다. 흐트려진다.
여유없을 때, 자신이 없을 때, 경험하지 않은 일, 몸이 아플 때, 환경이 나쁠 때
어! 자율신경이 흐트러졌네... 의식하기만 하면 벌써 50%가 회복된다.
24) 자율신경을 다시 회복하는 방법
울자, 교감신경이 떨어지고 부교감신경이 올라가면서 자율신경이 회복된다.
멋내기, 자율신경을 안정, 기분 전환, 부교감신경 활성화, 머리자르기
꽃 한송이, 꼭 한송이어야 한다. 말을 걸어온다. 방안이 차분해 지고 부교감신경이 활성화
휴일 마지막날은(오후9시) 다음 날을 준비하자, 월요병을 미리 방지하는 것이다.
한주간 스케줄 정리, 옷정리, 반신욕 등으로 마음의 여유가 생겨 한주를 준비한다.
댓글0개